본문 바로가기
잇슈컬렉션

카카오뱅크 남혐 포스터 패미 이미지 삭제 (메갈)

by 청춘팔이 2021. 5. 30.
반응형

카카오뱅크 남혐 포스터 패미 이미지 삭제

목차
1. 카카오뱅크 남혐 포스터
2. 국방부 포스터 남혐
3. 관련정보

 

 

이번시간에는 최근 논란이 되고있는 남혐 포스터 패미 (메갈 제스처) 이미지를 삽입하고 많은 혹평을 받고 있는 카카오뱅크와 해당 이미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카카오뱅크 남혐 포스터

카카오뱅크가 자사홍보 수단으로 배포하는 홍보물에 남성혐오 상징 (패미니스트 상징 제스처) 인 손가락 모양을 사용하며 논란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해당 홍보물속 여성의 손모양이 다 비슷비슷한 모양임을 확인할수 있는데 이는 남성혐오 집단인 패미니스트에서 남성의 성기가 작다는것을 희화한 제스처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메갈리아 제스처

해당 논란이 수면위로 떠오르자 카카오뱅크측에서는 해당 이미지를 삭제 전수조사에 들어갔다 밝혔습니다. 

최근 GS25시 여깃 자사 홍보 포스터에 굳이 들어가지 않아도 될것같은 패미 문양을 곳곳에 숨겨두었고 몇번의 수정에도 지속적인 패미제스처를 남겨두는등의 모습을 보이며 보이콧을 선언 업계 1위에서 CU에 밀려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카카오뱅크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사용했던 일부 이미지로 인하여 논란을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해당 이미지는 모두 삭제 처리하였으며 전수 조사를 통
해 유사한 사례가 있는 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추가 발견 시에는 즉각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제작과 검수 과정에서 더욱 세심한 검토와 주의를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니다. 
카카오뱅크 드림

▣ 2. 국방부 포스터 남혐

최근들어 젠더갈등이 여려곳에서 이슈화가 되고 있습니다.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군대에서 역시 남혐 포스터 가 등장하며 국방부에도 패미니스트가 있는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터에 캐릭터드른 거수경례중 손가락모양이 패미니스트의 상징과도 비슷하다는 내용입니다. 

군필 남성들은 해당 포스터를 보고 충분히 논란의 요소가 될수 있다 생각하는것이 보통 거수경례의 경우 엄지손가락이 보이지 않게 하는것을 훈련소때부터 교육을 받는데 포스터 캐릭커처 디자이너는 그러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 관련정보

등돌린 민심을 다시 돌리는것은 좋은 서비스로 고객을 응대하다보면 금방 좋은일이있 있을거라 기대해 봅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사이트

 

신용등급 무료조회 사이트

신용등급 무료조회 사이트 목차 1. 나이스평가정보 (나이스지키미) 2. 관련정보 신용등급을 화긴하고자 하는분들은 다양한 어플 또는 은행, 금융기관 등에서 자체등급 조회를 해보신 경험이 있

job-inform.tistory.com

정부 보조금24 혜택 신청방법

 

정부 보조금24 혜택 신청방법

정부 보조금24 신청방법 및 혜택 살펴보기 정부 보조금24 혜택 살펴보기 목차 1. 보조금24란? 2. 보조금24 온라인신청 3. 보조금24 오프라인신청 4. 관련정보 이번시간에는 보조금24를 통한 그동안 내

job-inform.tistory.com

#국방부남혐 #카카오뱅크남혐 #카카오뱅크패미 카카오뱅크메갈 #카카오뱅크손모양 #카카오뱅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