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잇슈컬렉션

감기에 좋은 뱅쇼만드는법 및 효능 [정려원 박나래 뱅쇼 만들기]

by 청춘팔이 2019. 1. 3.
반응형

뱅쇼만드는법 및 효능 


최근 <나혼자산다>에서 배우 정려원과 박나래의 '김장김치'편이 그려 졌습니다. 

영상 말미에 고생한 정려원과 박나래가 드레스를 입고 뱅쇼를 나눠먹는 모습이 방송되었고 이후 뱅쇼가 실검에 뜨기까지 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뱅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뱅쇼 뜻과 효능

와인에 각종 과일이나 열매를 넣어 따듯하게 끓인 음료 입니다. 프랑스 사람들은 몸이 으슬으슬하거나 감기기운이 돌때 와인을 따뜻하게 데워 

마신다고 하는데 이때 체온을 올려주는 계피,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등 과일을 넣어 데워 먹으며 감기약 대용으로 즐긴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대추차 나 생강차 정도의 개념일들 합니다. 



뱅쇼만드는법 

준비물 : 레드와인 , 오렌지, 베이킹소다 조금, 사과, 래몬, 배, 정향5개, 설탕 2큰술, 통계피 1개 (다른과일 넣어도 됩니다)


1.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과일을 깨끗히 세척후 도톰한 사이즈로 슬라이스 해줍니다. (약 0.5mm)

2. 냄비에 준비된 재료를 넣고 와인이 충분히 잠길만큼 부어 주고 약 25분간 끓여 줍니다. 

3. 끓은 냄비속 재료를 건져내 주시고 잔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양을 많이 했을경우 다른용기에 따로 부어 냉장 보관 하시면 더 오래 보관 가능 합니다. 약 5~10일 (식은후 냉장보관해주세요)

와인을 끓이면서 알콜성분이 날라가기 때문에 술이 약한분들도 충분히 즐길수 있으세요. 


2019/01/03 - [잇슈컬렉션] - 설리 인스타그램 논란, 진리상점 친구 미미 알아보기

2019/01/02 - [잇슈컬렉션] - 동상이몽 라이머 안현모 합류 이혼 집안 과거 남편 브랜뉴뮤직 김민준 총정리

2019/01/01 - [잇슈컬렉션] - 배우 한은정 [한다감] 으로 이름 개명 이유는?

2019/01/01 - [잇슈컬렉션] - K팝스타 이진아 피아니스트 신성진 3월 결혼

2019/01/01 - [잇슈컬렉션] - kbs연기대상 효린 의상논란 vs 화사 의상논란 차이점?




반응형

댓글